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2.06.18 15:03

임윤택 주치의 "다른 환자들에 비해 잘 이겨내고 있다, 희망이 되주길 기대"

 

[스타데일리 뉴스=김명연 기자] 결혼 발표 이후, 울랄라세션의 리더 임윤택이 18일 “위암과 힘든 싸움을 하고 있지만, 늘 긍정적으로 모든 것을 대하고 강건하고 담대한 마음으로 꼭 이겨내겠다"는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또 주치의 라선영교수(연세의대 종양내과 과장)의 소견을 들어 자신의 정확한 건강상태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독립기획사 ‘울랄라컴퍼니’설립과 결혼발표, 예비신부의 임신 6개월 사실까지 공개한 임윤택은 “새출발하는 상황에서 관심을 갖고 걱정해주시는 분들에게 정확한 병세를 알려드리는 것이 도리인 것 같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에 주치의 라선영교수는 “지금까지 많은 환자를 보아왔으나 위암4기 상태로 동일한 항암치료를 받는 다른 환자들에 비해 너무 잘이겨내고 있다. 그 이유는 특유의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음가짐인 것 같다”고 밝혔다.

또 “항암치료에서 생기는 신체적, 심리적 어려움을 음악으로 극복하고, 리더로서의 책임감과 동료간 애정과 믿음이 현재 활발한 활동의 근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라교수에 따르면 임윤택은 2011년 1월 처음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병원 암센터에 내원해서 위암 4기로 진단 받았으며, 2011년 5월에 위 절제술을 받았다. 이후 식사등 일상 생활이 힘든 경우가 보통이지만,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슈퍼스타K에 진출해 좋은 결과를 얻는 모습에 본인도 사실 놀랐다는 것이다.

그러나 2011년 9월부터 3개월 정도 항암치료를 쉬는 기간에 복강내 암세포가 다시 자라기 시작해 그해 12월부터 새로운 약제로 항암치료를 재개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치료중인 상황이다.

끝으로 라교수는 "임윤택씨의 주치의로서 임윤택씨와 주변분들이 일부 가슴 아픈 댓글에 너무 큰 상처 받지 않길 바란다"며 "울랄라세션의 발전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행복한 일들이 많으리라 믿고, 항암치료 잘 받으며 계속 건강히 활동하여 암으로 투병하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