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02.27 10:27

토니모리, 中 유통전문기업 킹킹그룹과 유통망 제휴 협약 체결

▲ 토니모리-中 킹킹그룹 체결식 (토니모리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토니모리(사장 양창수)는 지난 24일 중국 칭다오 샹그릴라 호텔에서 중국 거대 유통전문기업 칭다오 킹킹그룹(KINGKING)과 중국 유통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왓슨스 등 킹킹그룹이 공급하는 유통망에 토니모리 입점을 추진하고, 토니모리는 킹킹그룹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칭다오 킹킹그룹은 선전(Shenzhen)증시에 상장된 Qinngdao KINGKING(002094:CH)으로 세계 3위의 향초 생산기업 및 화장품 유통전문기업이다. 2013년부터 사업다각화를 위해 화장품 유통업에 진출한 이후 활발한 M&A를 통해 26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 자회사들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했으며, 33,000개의 유통채널 및 85,000명의 뷰티 어드바이저를 보유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청도지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킹킹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서 540여개 위생허가 취득 제품과 다양한 현지 생산 제품 등 700여개 제품을 통해 현재 80여개 규모인 중국 브랜드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려는 계획과 더불어 킹킹그룹의 유통망에 확대 공급함으로써 중국 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다수의 기업들이 중국 내 유통제휴를 맺을 때 우회수출을 통한 진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는 달리 한국 상장 기업과 중국 상장기업의 협력으로 투명한 유통 체계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의 우수한 제품력과 칭다오 킹킹그룹의 중국 내 유통 노하우를 통해 양사가 더욱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