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2.27 08:34

‘컴백’ 여자친구, '핑거팁'으로 5연타 흥행 예고 '시크美 장전'

▲ 여자친구 ⓒ쏘스뮤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여자친구의 새 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 콘셉트가 공개됐다.

여자친구는 오늘(27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의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 컴백 트레일러 영상과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블랙 컬러의 제복을 입은 여자친구의 등장만으로도 눈길을 끈다.

무표정한 얼굴을 띤 여자친구는 형형색색의 총을 겨누며 카리스마 넘치는 여전사의 모습으로, 기존의 모습과는 확 달라진 반전 매력을 앞세워 팬심을 정조준하고 있다. 특히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 여자친구 ⓒ쏘스뮤직

또한 콘셉트 사진 속 여자친구는 교복을 벗고 시크한 매력을 발산했다.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듯한 트렌디한 헤어컬러 염색으로 더욱 멋지고 스타일리쉬하게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8개월 만에 컴백하는 여자친구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과감한 시도로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한 층 진화된 소녀의 매력을 예고했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비롯해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메카히트를 시켰던 만큼 신곡 ‘핑커팁(FINGERTIP)’으로 5연속 흥행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여자친구 ⓒ쏘스뮤직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여자친구가 상큼 발랄한 소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성장했다. 다양한 색깔을 지닌 소녀들이 있듯이 여자친구 역시 또 다른 여자친구의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다. 여자친구의 정서는 지키는 선에서 다양한 변주가 시작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3월 6일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