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7.02.25 09:26

'고등래퍼' 최하민, '1위 of 1위'로 최강 우승 후보

▲ 고등래퍼 ⓒMnet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고등래퍼' 지역 대표 간의 치열한 접전이 시작됐다.

지난 24일(금) 밤11시에 방송된 Mnet ‘고등래퍼’ 3회에서는 부산경상, 광주 전라 지역의 지역 대표 선발전 이후, 지역 대표 각 9인이 본격적인 지역 대항전에 나서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첫 지역 대항전은 '멘토 결정전'으로 각 지역 동일 순위의 고등래퍼들 간 '싸이퍼 배틀'을 통해 각 지역 순위가 결정됐다.순위에 따라 각 지역의 멘토를 결정하는 우선권이 주어지게 되는 것.

가장 눈에 띄는 경합은 경인 동부 지역 최하민, 서울 강서 지역 양홍원, 서울 강동 지역 김선재 등 각 지역의 최고 고수들이 모인 1위 간 경합과  서울 강서 지역 마크(NCT 마크), 경인 서부 지역 김동현(MC그리) 등 화제의 참가자들이 밀집된 6위 간 경합이었다.

지역 대표 선발전에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해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는 마크와 김동현은 제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며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각각 공동 2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해냈다. 

1위 간의 대결은 더더욱 치열했다. 그중에서도 지역 대표 선발전에서 역대급 점수로 1위를 차지한 양홍원과 멘토들로부터 "나와 주셔서 감사하다",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등 극찬을 받은 최하민의 경합은 단연 가장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였다.

하지만 멘토들의 극찬 속에 '1위 of 1위'를 차지한 최하민과 가사 실수로 충격의 5위를 차지한 양홍원의 명암이 갈렸다. 최하민은 멘토들로부터 "충격적이었다. 되게 잘했다", "너무 눈에 띄게 잘해서 멘토들 눈에서 하트가 나왔다", "나도 모르게 탄성이 나왔다"라는 극찬을 받아 최강 우승 후보의 입지를 다졌다.

최하민의 1위로 그가 속한 경인 동부 지역이 '힙합의 성지'를 입증하며 지역 1위를 차지, 멘토 결정권에서 최우선 순위를 차지했다. 과연 각 지역의 멘토는 누가 매칭될 지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한 '고등래퍼' 3화는 평균 1.2%, 최고 1.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 전국 가구) 

Mnet ‘고등래퍼’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