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6.12 17:12

유세윤, ‘유세윤의 아트비디오’ 통해 첫 솔로곡 발표…형돈이와 대준이, 보고 있나?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최근 감독 선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세윤이 최초로 솔로곡을 발표한다.

유세윤의 첫 솔로곡 ‘예술이야’는 5일 첫 방송을 탄 Mnet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 ’ 프로그램의 주제곡으로, 13일(수) 0시 음원으로 발매된다. 유세윤이 생각하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번 노래는 하루 전인 12일(화) 밤 11시 Mnet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를 통해 뮤직비디오로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유세윤의 신곡 ‘예술이야’는 UV의 멤버 유세윤과 뮤지가 함께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평소 UV가 팬이라 자처했던 솔리드의 멤버 김조한이 특별히 직접 코러스에 참여했다. 또한 UV LAND의 멤버 고태영, 고신재가 기타와 베이스를 담당했다.

특히 이번 노래는 유세윤 자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평소 UV를 통해 보여준 음악과는 또 다른 색깔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도대체 뭐가 예술이야 도대체 뭐가 코미디야 도대체 뭐가 음악이야’ 등 반복되는 후렴을 통해 드러나는 유세윤의 솔직한 고민도 인상적이다.

또 유세윤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기획된 ‘예술이야’ 뮤직비디오는 배우 김민준이 유세윤 대역을 맡아 열연했으며, 코러스에 참여한 가수 김조한이 특별 출연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솔로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유세윤의 신곡 ‘예술이야’는 12일(화) 밤 11시 Mnet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를 통해 첫 공개되며, 음원은 13일(수) 0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