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7.02.21 09:00

홍상수 감독-김민희 주연 '밤의 해변에서 혼자', 3월 23일 개봉일 확정

▲ '밤의 해변에서 혼자' 공식 영문 포스터 (전원사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9번째 장편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제67회베를린 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Competition)에 초청되어 배우 김민희가 은곰상 여우주연상(Silver Bear for Best Actress)을 수상하는 낭보를 전한데 이어 오는 3월 23일로 국내 개봉일을 확정지었다.

홍상수 감독은 지난 2015년 17번째 장편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제5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대상 및 남우주연상수상, 2016년 18번째 장편영화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으로 제 64회 산 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리고 2017년, 19번째 장편 영화인 '밤의 해변에서 혼자'로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홍상수 감독의 작품에 대한 전세계 평단의 뜨거운 애정과 지지를 다시 한 번 확인케했다.

▲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여우주연상 수상자 배우 김민희와 시상자인 감독 겸 배우 디에고 루나 (전원사 제공)

칸,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손꼽히는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김민희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의 베를린국제영화제 첫 공식 상영 후 전세계 비평가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이끌어냈다. 

더 헐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주연을 맡은 김민희는 시종일관 관객을 깨어있게 한다’고 호평했고 버라이어티(Variety)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보여주는 면밀한 진지함은 상당 부분 김민희의 빼어난 연기 덕분이다. 제 2부에서 극대화되어 드러나는 내면의 고통을 그녀는 거친 언어로 섬세하게 이끌어낸다’고 배우 김민희의 훌륭한 연기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