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방송
  • 입력 2017.02.18 09:10

'내 집이 나타났다' 장혁, 집짓기를 통한 사랑 나눔 '훈훈'

▲ 내집이 나타났다 ⓒJTBC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내 집이 나타났다’가 집짓기를 통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17일 방송된 JTBC ‘내 집이 나타났다’ 3회에서는 집과 집 사이에 위치한 ‘샌드위치 하우스’의 사연이 그려졌다. 건축가 양진석은 “집과 집 사이에 끼어 있어 철거 및 신축의 여러 제약이 많다”며 세 번째 프로젝트 집을 소개했고, 이날 게스트로는 장혁이 출연해 진한 감동과 웃음을 더했다.

아버지와 암 투병 중인 어머니, 그리고 아이까지 3인이 살고 있는 3호집은 생각보다 위태로워 보였다. 벽이 갈라져 비가 새고, 도로가에 위치해 환기 및 소음이 심각하며, 위치적으로 집과 집 사이에 끼어 있어 화재, 붕괴 시 도미노 피해가 위험한 상황. 무엇보다 정화조 옆에 위치한 주방은 암 투병중인 어머니의 위생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축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사연 가족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MC들과 장혁은 고군분투했다. 먼저 이경규와 채정안은 가족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대화를 나누며 긴장한 가족들의 마음을 풀어주었고, 건축가 양진석은 사연자 맞춤 인테리어로 기적을 선물했다. 특히 장혁은 게스트 최초로 핸드브레이커를 사용해 철거에 도움을 주는가 하면, 직접 타일을 골라 시공까지 하는 등 철거와 신축의 전반적인 부분에 참여하며 큰 활약했다.

두 달여의 시간이 지나고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줄 3호집이 공개됐다. 이전의 위태로웠던 집은 침대배달 하는 아버지를 위한 주차장을 시작으로 책을 좋아하는 모녀를 위한 서제, 아늑한 거실 및 주방, 안방, 딸의 방 등 모두 편리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특히 장혁은 “집에서 온기가 많이 느껴지는 곳은 식탁인 것 같다”며 가족들이 새로운 주방에서 행복을 만들 수 있도록 ‘JJ키친’을 기획해 훈훈함을 더했다.

집을 본 가족들의 얼굴엔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그들은 “감사하다. 꿈을 꾸고 있는 것 같다"며 하염없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가족들에게 행복을 선물한 MC들과 장혁 역시 기쁨의 웃음을 지으며 훈훈한 시간을 마무리했다.

‘내집이 나타났다’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JTBC를 통해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