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백융희 기자
  • 피플
  • 입력 2017.02.17 13:54

유재석, 도플갱어 밀랍인형 공개

▲ 유재석 ⓒ그레뱅뮤지엄

[스타데일리뉴스=백융희 기자] 유재석이 유재석을 만났다.
 
유재석 밀랍인형이 국내 예능인으로는 최초로 세계 최고 월드 셀러브리티 밀랍인형 박물관인 그레뱅 뮤지엄에 17일 오후 1시부터 본격 오픈됐다.
 
유재석 밀랍인형의 일반인 공개를 맞아 유재석은 이날 오전 을지로 입구에 위치한 그레뱅 뮤지엄을 깜짝 방문, 자신과 똑같은 도플갱어 밀랍인형의 제막을 축하하며 깜짝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유재석은 “그레뱅 뮤지엄에 전시된 내 밀랍인형을 보고 나와 똑같아서 깜짝 놀랐다”며 “한 공간에 있는 싸이, 지드래곤 등 다른 유명하신 분들의 밀랍인형도 실제 인물과 똑같이 닮아 신기했고, 많은 분들이 그레뱅 뮤지엄에 오셔서 제 밀랍인형과 여러 스타분들의 밀랍인형을 보시고, 함께 재미있고 유쾌한 시간 보내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재석의 밀랍인형 제작에는 6개월 이상의 긴 시간이 소요됐다. 유재석 실물과의 높은 싱크로율을 구현하기 위해 작년 6월 프랑스에서 그레뱅 워크샵 팀이 전격 내한, 신체 사이즈 실측 및 기초 작업 등을 진행했다. 조소가, 인공 보철 전문가, 헤어 이식사 등 15명의 장인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 유재석 밀랍인형은 얼굴의 주름, 피부의 결, 눈동자 색, 치아의 텍스쳐 등 세밀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재현, 유재석 특유의 표정 및 포즈에서 풍기는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까지도 충분히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유재석 본인이 실제 착용했던 안경부터 수트, 운동화까지 직접 기증받아 밀랍인형에 입혀 리얼함을 한층 강화했으며, 유재석의 핸드프린팅도 함께 전시되어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재석 밀랍인형은 그레뱅 뮤지엄 2층에 위치한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메인 무대 위, 싸이 밀랍인형 옆에 자리를 잡고 다른 세계적인 스타 밀랍인형들 및 관람객들과 함께 케미를 선보일 것이다.
 
그레뱅 뮤지엄은 135년 전 프랑스 파리에 처음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밀랍인형을 제작해 일반인과 유명 인사와의 만남의 장을 열어왔다.
 
지난 2015년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개관한 그레뱅 서울 뮤지엄은 한국에서 국민 MC로 인정 받고 있는 유재석은 물론, 도널드 트럼프 현 미국 대통령, 시진핑 주석 등과 같은 각국의 지도자, 싸이, 지드래곤, 김수현, 이민호 등 세계적인 한류 스타, 마이클 잭슨, 존 레논, 마릴린 먼로 등의 문화 아이콘, 김연아, 박찬호, 마이클 조던 같은 스포츠 스타 등 세계적 유명 인사 밀랍인형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재미와 교육 효과 모두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실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 및 추운 겨울 이색적인 실내 데이트 코스를 찾는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관람객들은 영화, 음악, 역사 등 15개의 테마를 담고 있는 환상적 공간에서 80여구의 밀랍인형 자유로운 인증샷을 찍고, 비행기 조종사 시뮬레이션 게임, 디지털 밀랍인형 제작 체험 등 8가지의 인터랙티브 체험이 즐기며 감동과 즐거움을 두루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