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2.06.07 09:28

임수정 독일행, 노개런티로 국제현대미술제 ‘카셀 도쿠멘타’ 참가

사진-임수정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배우 임수정이 남다른 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임수정이 독일의 카셀에서 개막하는 제 13회 카셀 도쿠멘타에 참여한 한국 작가 전준호, 문경원 작가의 공동 영상 예술 작업에 참여하며 색다른 도전을 시도했다.

임수정이 참여한 카셀 도쿠멘타는 상업성을 배제하고, ‘미래의 현대미술’을 제시하는 명망 있는 미술 전시회로, 1955년 이래로 5년 마다 전 세계 현대 미술을 소개하며, 예술과 사회와의 관계에 대해 반추해온 권위 있는 세계 미술행사다. 

임수정은 배우 이정재와 함께 전준호와 문경원의 프로젝트 ‘뉴스 프롬 노 웨어’ 중 영상 작품 ‘엘 핀 델 문도’의 주인공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엘 핀 델 문도’’는 ‘세상의 저편’이라는 뜻으로, 지구의 환경변화로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각기 다른 시공간 속, 인류 위기의 마지막 순간에 죽음을 앞에 둔 두 명의 남녀 예술가의 작업을 통해 예술의 의미를 묻는 내용이다.

평소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고 있던 임수정은 전준호·문경원 작가의 카셀 도쿠멘타 진출에 맞춰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동참하기 위해 개인 촬영 일정을 조정하고, 노개런티로 촬영에 임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임수정은 미래의 현대 미술을 제시하는 권위 있는 국제 현대 미술제에서 이색적인 결과물을 내놓으며 활동 범위를 확장, 여타 톱 여배우들과는 확연히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행보는 대중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한 배우로 인식되며 호평 받고 있다.

현지 시각으로 6일 카셀에 도착한 임수정은 9일 열리는 전시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세게 예술가들과 만남을 가지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낸 후 다음주 초 귀국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