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2.13 18:26

나이와 볼륨은 반비례 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그동안의 성형수술은 대부분 눈 성형이나 코 성형처럼 눈에 띄는 부위에 집중된 경향이 있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울퉁불퉁하고 움푹 패인 페이스라인을 정리하기 위한 수술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진피층을 구성하는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면서 얼굴 살이 빠지고 처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이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빈약하고 노안 이미지를 남길 수 있어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하는 것.

물론 얼굴 볼륨을 증대시키고 페이스라인을 정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령대에 맞는 적합한 화장품을 사용하고,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슈퍼푸드를 섭취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방법들로 효과를 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잘못된 화장품 사용 시 접촉성 염증이나 여드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 더힐클리닉 이재영 원장

일부에서는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어 얼굴의 움푹 패인 곳에 다시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물질 삽입 없이 볼륨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지방이식은 절개와 마취가 필요하며, 개인마다 생착률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를 장담할 순 없다.

이에 비교적 수술보단 간단하고 안전하지만 효과는 뛰어난 안티에이징 시술들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리프팅과 필러시술이다. 두 시술 모두 약 30분 정도로 소요 시간이 짧고, 별도의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른 편이다.

리프팅은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으로 분류되며, 레이저리프팅은 사용되는 장비에 따라 그 효과가 천차만별이다. 3세대 써마지리프팅과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한 컨트렉스리프팅을 동시에 시술하는 써마렉스리프팅 시술은 노화방지, 주름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필러는 주사시술로 꺼진 곳을 채우며, 큰 통증이나 부기가 없지만 사용되는 제품과 시술자의 노하우에 따라 효과와 지속력, 유지기간이 차이 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료진과 꼼꼼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청담 더힐클리닉 이재영 원장은 "안전하고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선 시술자의 경력이나 정품제품 사용여부 등을 충분히 알아본 후 시술 받을 것이 추천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