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공연
  • 입력 2017.02.11 09:51

아이콘, 생애 첫 일본 돔투어 개최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콘이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사상 최단 기간 돔 투어 개최를 확정했다.
 
아이콘은 지난 10일 일본 오사카죠 홀에서 열린 아레나 투어 앵콜 공연 ‘iKON JAPAN TOUR 2016~2017’에서 첫 일본 돔 투어 ‘iKON JAPAN DOME TOUR 2017’ 개최 소식을 발표했다.
 
아이콘은 지난해 수상한 레코드 대상 최우수 신인상 수상에 대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마침내 5월, 6월 아이콘의 돔 투어가 결정되었습니다”라며 팬들에게 돔 투어 개최 소식을 알렸고, 이어 “신선한 무대를 준비하겠습니다”기대해주세요!”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돔 공연 개최는 아이콘이 데뷔 한지 1년9개월 만의 기록이며, 이는 일본 내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사상 최단 기간 내 돔 투어 개최 기록이다. 현지에서의 아이콘의 높은 위상을 입증하는 대목이다.
 
아이콘은 5월 20일 오사카 쿄세라 돔과 6월 17일 사이타마 세이부 프린스 돔 총 2개 도시 2회의 돔 투어를 통해 9만여명의 현지팬들을 동원할 예정이다.
 
아이콘은 이날 열린 앵콜 공연 첫날 레코드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싱글 ‘DUMB&DUMBER’와 여러 히트곡들로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이날에는 돔 투어 개최 소식과 함께 멤버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서프라이즈까지 이어져 공연장의 열기는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아이콘은 이미 지난 해 일본 아레나 투어 ‘iKONCERT 2016 SHOWTIME TOUR IN JAPAN’와 ‘iKON JAPAN TOUR 2016’를 통해 2016년 일본에서 데뷔한 신인 아티스트로는 최다인 연간 32만 2천여명을 동원하며 이례적인 인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음원, 공연 활동을 통해 인기몰이한 아이콘은 지난 연말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한국 아티스트 사상 3번째이자 빅뱅에 이어7년 만에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하며 더욱 현지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