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2.10 18:07

지방흡입, 수술보다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입춘이 지나 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 곧 날씨가 따뜻해지는 만큼 두꺼운 외투를 벗고 간편하고 얇은 옷차림으로 바뀌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봄을 대비해 식이요법을 하거나 헬스나 요가학원을 등록하는 등 다이어트 준비에 분주해지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굶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지나친 운동을 했다가는 그야말로 낭패를 볼 수 있다. 실제로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급하게 굶으면서 한 달 다이어트에 돌입했더니 군살은 제대로 빠지지 않고 얼굴이 확 늙어 예전보다 덜 예쁜 모습으로 나왔다'던가 '2주, 3주 단기간 내 다이어트 운동을 너무 많이 한 나머지 지나치게 근육질 몸매가 되어 스타일이 제대로 살지 않는다'는 등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피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복부지방이나 허벅지 같은 경우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한 관리로는 군살을 빼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전신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 의학적 방법을 찾기도 한다. 

▲ 라이너스클리닉 이준원 원장

지방흡입술은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축적돼 있는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을 말한다. 외형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비율이나 병적으로 비정상적인 과다 지방층을 음압 및 초음파를 이용해 제거함으로써 만족스러운 또는 정상적인 몸매의 형태로 교정하는 수술 방법이다.

그 중 핸드메뉴얼지방흡입은 환자의 시술 부위를 일일이 손으로 섬세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으로 의사의 수술 능력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수술법이다. 기존의 기계적인 수술법보다 수술 부위의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빨라 단순히 지방을 흡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몸의 라인 개선에 도움을 준다. 

지방흡입은 비교적 안전한 시술 중 하나지만 대개 많은 사람들이 신체 부위별 지방흡입비용이나 간단한 후기 등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후기 및 비용 등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의가 직접 모든 과정을 집도하는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형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지, 수술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사후관리도 철저한지 정확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릉 라이너스클리닉 이준원 원장은 "지방흡입술을 통해 빠른 효과를 보았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 된다"며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압박복 착용과 더불어 규칙적 생활습관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효과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