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2.10 14:39

토니모리, 541개 품목 위생허가 취득 완료... 중국 시장 청신호

▲ 더 촉촉 그린티 수분크림 ⓒ토니모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토니모리(사장 양창수)가 어려운 외부 상황 속에서도 약 541개의 품목 위생허가 완료 등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중국 진출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가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에서 위생허가를 받은 제품들은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들이다. 투엑스 퍼스트 에센스,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 내추럴스 산양유 프리미엄 크림 등의 스킨케어 제품과 겟잇틴트 HD, 키스러버 스타일 립스틱 등 메이크업 제품을 포함한 541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중국 당국으로부터 받았다. 올해 안으로 160여개의 제품에 대한 위생허가를 추가로 획득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연내 약 700여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취득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중국 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 첫 번째, 중국 정부에서 제시한 통관 및 위생허가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두 번째, 중국 내 시장 진출에 있어 정식 경로를 통한 정상적인 통관 절차를 거치고 있다. 세 번째, 이미 중국 청도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메가코스를 통해 현지에서 제품 생산하고 있다. 현재 건설 중인 평호시에 위치한 공장이 올해 안으로 완공된다면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토니모리는 중국 내에서의 유통과 판매에 있어 외부적인 요인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오히려 중국 시장에서 한 층 더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현재 중국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100여개의 매장을 연내에 2배로 확대 운영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