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7.02.09 20:15

영화 '더 큐어' X 웹툰 '귀도' 주동근 작가와 '섬뜩한 콜라보'

▲ 더큐어 웹툰 (주동근 작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미스터리 스릴러 '더 큐어'가 공포, 스릴러 장르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강시대소동', '귀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주동근 작가와 함께한 콜라보 웹툰을 공개해 시선을 끈다.

'더 큐어'는 야심 많은 젊은 기업 간부 ‘록하트’가 회사의 CEO를 찾기 위해 스위스 알프스에 위치한 목가적인 고풍스러움과 비밀스러운 기운이 느껴지는 ‘웰니스 센터’를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은 영화의 주요 배경인 ‘웰니스 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섬뜩하고 미스터리한 괴담 형식으로 풀어내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더 큐어'의 ‘록하트’가 ‘웰니스 센터’를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영화 속 핵심 스토리를 괴담 형식으로 풀어내 재미를 높인 것. 주동근 작가가 창조한 웹툰 속 웰니스 센터 괴담은 매일 일에만 전념하며 살던 직장인에게 한 통의 메일이 도착하면서 시작된다. 남자는 다음날 무엇에 홀린 듯 웰니스 센터로 향하고 그 곳으로 가는 도중, 택시 기사로부터 그곳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있지만 떠나는 이들은 없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센터에 도착한 남자는 이미 자신을 알고 있는 듯한 사람들과 기괴한 환영, 알 수 없는 치료에 이상한 느낌을 감지하고 그곳을 벗어나려 한다.

▲ 더큐어 메인포스터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주동근 작가와의 특별한 콜라보 웹툰을 공개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영화 '더 큐어'는 오는 2월 15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