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2.06.04 15:37

MINI, 2012년 한정판 MINI 스페셜 에디션 3종 출시

 사진출처-BMW코리아 베이스워터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2012 런던 올림픽을 기념하는 2012년 한정판 MINI 스페셜 에디션 모델 MINI 베이커스트리트와 베이스워터, MINI 컨버터블 하이게이트 등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2 부산 모터쇼에서 미리 선보인 바 있는 이번 스페셜 모델은 MINI 브랜드 만의 아이콘과 가치를 여실히 보여주는 모델로, 특별한 디자인과 장치들이 MINI만의 특별함을 배가시켜 준다.

특히 이번 모델들은 MINI의 고향이기도 한 영국의 수도 런던에서 개최되는 2012 하계 올림픽을 맞아 특별히 런던의 지역명을 차용했다. 이는 런던이 가진 최신 트렌드와 오랜 시간 전 세계 방문객들의 사랑 받아 온 런던처럼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스타일 아이콘 되고자 하는 MINI의 가치 지향점을 표현한 것으로, MINI 브랜드의 역사적 근원과 스포티함, 프리미엄 소형차로서 지니고 있는 태생적 장점들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MINI 베이커스트리트는 MINI만의 젊은 감각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스타일을 반영한 모델로, MINI 베이커스트리트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내외부 디자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메탈릭한 루프 탑의 회색 도색은V자 모양의 스트라이프에 특별함을 더해주며, 고광택 블랙컬러로 도장된 16인치 6-스타 트윈스포크 경합금 휠은 같은 컬러의 미러캡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내부 디자인에서도 전통적인 영국풍으로 적용된 크로스체크 루프탑 그레이 컬러는 차량 전면 컬러라인 부분과 도어트림 표면에 사용되어 실내의 통일감은 물론, 내외관의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MINI 베이스워터는 타고난 스포티함과 외향적인 스타일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모델이다.

블랙 컬러의 루프와 이번에 보닛 부분에 처음 적용된 스포츠 스트라이프로 스포티한 외관을 뽐낸다. 또한 외부 미러캡도 동일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처리되어 통일성은 유지하면서 오른쪽은 블루 컬러, 왼쪽은 그레이 컬러로 처리돼 MINI 베이스웥터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메탈릭한 카이트 블루 컬러의 도장 마감과 인테리어 디자인 및 고광택 블랙컬러 표면의 17인치 경합금 샌드블라스트 휠, 눈부신 광택의 머신림과 스포크 엣지 모두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곳곳에 새겨진 ‘MINI Bayswater’ 레터링과 함께 펀치 가죽시트는 ‘로클릿 앤트라사이트(Rocklite Anthracite)’라는 독특한 컬러를 적용했다.

사진출처-BMW 코리아 하이게이트

MINI컨버터블 하이게이트는 오픈탑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완벽한 모델 중 하나다. 신형 4인승 스페셜 에디션 소프트탑 모델로서 혁신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조율된 색상과 영국풍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끈다.

새로운 외장 도색 마감과 소프트탑 칼러 및 MINI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새로운 차체 색상인 아이스 초콜릿 메탈릭은 모던하면서도 절제미를 유지하고 있으며, 푸른색으로 가장자리를 마감한 갈색과 검정 보닛 스트라이프로 개성까지 표출할 수 있다. 

MINI 쿠퍼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는 최고 122마력, 최대토크 16.3kg으로 제로백 11.1초, 정부공인연비14.9km/l을 달성했다. MINI 쿠퍼S의 경우 최고 184마력, 최대토크 24.5kg (오버부스트 시 26.5 kg)의 강력한 파워와 함께 제로백 7.6초, 정부공인연비14km/l을 달성했다. 가격은 쿠퍼 컨버터블 하이게이트가 4,250만원(VAT포함)이며, 쿠퍼S 컨버터블 하이게이트가 4,660만원(VAT포함)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이번 MINI의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MINI만의 개성을 강조하면서 영국 태생 자동차로서의 뿌리를 재확인해주는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2012년을 더욱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