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방송
  • 입력 2012.05.30 13:23

장동건 걸로체, 잘난척 하듯 말 끊어버리는 대화법 중독예고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신사의 품격’ 장동건이 중독성 있는 ‘~걸로체’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홀릭’시키고 있다.

장동건은 지난 26, 27일에 방송된 ‘신사의 품격’1, 2회 분에서 까칠하고 시크하면서도 허당스러움이 다분한 건축사 김도진 역을 맡아 기존 이미지를 뒤엎는 반전 매력을 펼쳐냈다. 완벽한 ‘꽃신사’의 비주얼을 가진 장동건이 시종일관 웃음보를 터트리게 만드는 코믹스러움을 자연스럽게 연기해내면서 대변신에 성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무엇보다 장동건이 선보이는 “~걸로”라는 독특한 말투는 벌써부터 강한 중독성을 예감케하고 있는 상황. 장동건은 남의 이야기를 툭 잘라버리거나, 화제를 전환시키려고 할 때 “~걸로”라는 어미로 대화를 끝내버리는 모습으로 독설이 난무하는 ‘불꽃독설’ 캐릭터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장동건은 불량 고등학생들과 싸움이 붙어서 간 경찰서에서 아이들을 쏘아보며 “합의는 없는 걸로”라고 말하는가 하면, 김수로가 한 명이 빠지게 된 야구팀 대타로 들어오라고 하자 “안 싫은 걸로”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또한 김하늘과 대화하면서는 “사과는 안 받는 걸로. 진심일 리 없으니까” , “오늘 미팅은 없는 걸로. 약속은 약속이니까”라고 혼자만의 판단을 마구 내뱉는가 하면, 오해라고 주장하는 김하늘에게 “그래요. 그럼 아닌 걸로”, “태산이 이름만 나와도 새파랗게 질리지만 아닌 걸로”라며 이기적이고 배려 없는 남자의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장동건의 ‘걸로체’는 ‘명대사 제조기’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가 만들어낸 톡톡 튀는 대사여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배우가 맡은 캐릭터와 완벽하게 부합하는 대사를 만들어내기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는 전작에서 “애기야 가자~”, “이안에 너 있다”,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길라임씨는 몇 살 때부터 이렇게 예뻤나” 등 ‘중독성 대사’를 탄생시킨 장본인. ‘신사의 품격’에 등장하는 “~걸로체”는 남의 생각 듣지 않고 단정 지어버리는 ‘김도진식 표현법’으로 극중 김도진 캐릭터와 200%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작사 화앤담픽처스는 “장동건은 12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해 ‘신사의 품격’에 남다른 열정과 투혼을 보여주고 있다”며 “김은숙 작가가 만들어낸 재치 넘치는 대사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장동건의 프로다운 면모들이 ‘신사의 품격’ 김도진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