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01.24 18:31

지방과 노폐물, 함께 없애야 요요현상 없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외모가 곧 경쟁력인 시대에 많은 여성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각종 화장품부터 성형수술까지 얼굴을 가꾸는 방법은 많지만 문제는 몸매다. 타고나지 않는 이상 마음대로 체중을 조절하기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정초마다 반복되는 다이어트 결심도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로 의지를 이어나가기가 쉽지 않다. 운동을 한다 해도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은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려워 요요현상이 오기 십상이다.

▲ 비타민의원 주기윤 대표원장

또한 목표 체중에 도달했다 할지라도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지방이 아닌 근육이 빠져 볼품없이 처지거나 원하던 부위가 아닌 다른 부위의 살만 빠지는 일도 발생한다.

이러한 이유로 대다수의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다가도 지방흡입 같은 체형성형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방흡입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고난이도로 꼽히는 수술로 마취와 절개의 부담이 있으며, 수술 후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상당기간이 소요된다. 

게다가 지방흡입 후에는 수술에 따른 보상심리로 다이어트에 대한 긴장이 느슨해져 요요현상이 오기 쉬우며,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수술 후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

그렇다면 식이조절과 운동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을까? 비만전문가들은 일상의 노력과 함께 카복시테라피, 매직슬림주사 같은 비만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카복시테라피와 매직슬림주사는 모두 비수술적 요법으로 시술시간이 짧으며,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르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들로 운동과 병행 시 조금 더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지방과 함께 노폐물을 제거해 부종과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이다. 

분당 비타민의원 주기윤 대표원장은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엔 야외활동이 줄어들어 비타민D가 부족해 쉽게 살이 찔 수 있다"며 "다이어트는 요요현상 방지가 관건인 만큼 오랜 기간 꾸준히 실천하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