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7.01.24 08:30

‘살만합니다’ 장윤정, ‘불어라 미풍아’ OST로 ‘2016년을 빛낸 가수’

▲ 장윤정 자켓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장윤정이 OST 인기 훈풍을 일으키고 있다.

MBC 주말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OST 가창자로 발탁돼 지난해 10월 수록곡 ‘살만합니다’ 음원을 공개했던 장윤정은 2010년 드라마 ‘동이’ 이후 6년만의 OST 발표로 화제를 모았다.

남한에 정착한 탈북녀 김미풍이 역경을 극복하고 희망을 개척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는 ‘살만합니다’는 드라마 엔딩타이틀곡으로 등장해 시청자 호응을 이끌고 있다. 특히 최근 ‘불어라 미풍아’가 20%가 넘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드라마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수록곡 ‘살만합니다’에 대한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다.

‘눈물 나도록 힘든 현실에 외롭게 사는 신세이지만 / 그래도 살만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 세상이란 한번뿐인 놀이터 라죠 / 힘들어도 우리네 인생은 늘 반짝반짝 살만합니다’로 이어지는 가사와 쉬운 멜로디가 누구나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으로 구성되어 중독성 있게 느껴진다.

‘불어라 미풍아’ OST 가창을 통한 인기 파급 효과는 지난해 12월 한국갤럽이 ‘2016년 올해를 빛낸 가수’ 설문 결과로 이어졌다. 장윤정은 임창정, 트와이스와 함께 톱3에 랭크되며 인기 파워를 과시했다. 장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장윤정은 2014년만 제외하고 2007년 이후 9년간 5위 안에 들면서 트로트 가수 최고의 주가를 확인했다.

한편 KBS1 ‘노래가 좋아’ TV조선 ‘스타쇼 원더풀데이’ 등의 진행을 맡고 있는 가운데 설날을 전후해 다양한 콘서트 무대로 팬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