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7.01.23 10:25

'푸른 바다' 최종회만 남았다.. 전지현, 이민호 기억 지울까

▲ '푸른 바다의 전설' 스틸컷 ⓒSBS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푸른 바다의 전설’이 마지막 회 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전생의 운명을 되풀이하지 않고 바꾼 전지현-이민호가 어떤 결말을 맺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19회는 전지현에게 기억의 삭제 여부를 맡긴 이민호, 그리고 마음을 결정한 전지현의 모습으로 마무리됐다. 두 사람이 해피엔딩을 맞고 핑크진주길을 걸을 수 있을까.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측은 23일 이번 주 방송될 마지막 회를 앞두고 본방사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전생-현생과의 연결, 그리고 바뀐 운명
 
앞서 심청(전지현 분)-허준재(이민호 분)는 전생의 세화(전지현 분)-담령(이민호 분)과의 연결고리가 있음을 알게 됐고 세화-담령의 끝을 본 뒤 불안감에 휩싸였다. 양씨 아들(허치현 분)이 세화를 향해 작살을 던졌으나 담령이 그 작살을 대신 맞았고, 세화는 담령과 끝까지 함께하기를 선택한 것.
 
이는 현생의 청-준재에게 그대로 연결됐다. 허치현(이지훈 분)은 어머니 강서희(황신혜 분)와 자신을 유인해 경찰에 구속되게 한 준재에게 총을 겨누었고, 방아쇠를 당기려고 한 순간 청이 뛰어 들며 총알 대신 맞고 쓰러졌다. 그러나 청은 가까스로 눈을 뜨며 전생과의 인연을 끊고 운명을 바꾸었다.
 
◆ 청을 돌려보내려는 준재, 기억 삭제는 어떻게?
 
하지만 끝이 아니었다. ‘준청 커플’에게 또 다시 위기가 닥쳐온 것. 청은 수술 후 의식을 되찾고 회복을 하는 듯 했으나 심장 쪽에 통증이 오는 걸 느꼈고,시도 때도 없이 아파오는 심장을 부여 잡으며 준재의 눈을 피하려 애썼다. 하지만 준재는 자신에게 무언가를 숨기는 것 같은 심청을 지켜봤고, 결국 “바다로 돌아가면 괜찮아지는 거야?”라며 청에게 받았던 ‘담령’이라는 이름이 적힌 팔찌를 다시 채워줬다.
 
준재는 청에게 기억을 지우지 말아달라고 부탁하며 “너도 그랬잖아. 기억하지 못해서 사랑하지 못하는 것보다 아파도 사랑하는 게 낫다고. 너랑 추억할 게 있으니까 보내줄 수 있는 거야 너”라며 청의 기억을 안고 살아가겠다 말했지만 청은 평생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며 준재의 기억을 지우겠다 했고 결국엔 청에게 기억 삭제의 여부를 맡겼다. 그리고 청은 “선택 했어”라며 준재의 입에 입을 맞췄다.
 
◆ 결국 다시 만나게 될까
 
오는 25일 방송될 마지막 회에서는 준청커플이 핑크진주길을 걷게 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해답이 공개된다. 아련한 눈빛으로 준재의 입에 자신의 입을 맞추던 청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는 알 수 없는 상황. 청이 준재가 말한 것처럼 자신의 자리를 찾아 갔을 지도 포인트. “내 사랑은 내 시간보다 더 길 거야. 결국 다시 만날 거야”라는 준재의 의미심장한 말이 해피엔딩을 연상케 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과 함께, 자신을 잊어버리고 편하게 살길 바라는 청의 마음이 확연하게 대비되며 해피엔딩이 될지 단정지을 수도 없는 것.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오는 25일 수요일 밤 10시 대망의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