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7.01.21 09:34

수지, "너를 안 볼 수가 없어 그런데 볼 수도 없어" 가사 티저 공개

▲ 수지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수지의 첫번째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 2차 가사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수지는 2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24일 발표하는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 타이틀 곡 ''Yes No Maybe' 2차 가사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몽환적이면서도 마치 90년대 홍콩영화들을 보는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다.
 
이번 타이틀 곡 'Yes No Maybe'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홍콩에서 촬영된 것으로 왕가위, 장예모, 첸카이거 등 전세계 영화계를 풍미했던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들에 대한 오마쥬로 만들어졌다. 'Yes No Maybe'의 음악적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를 오마쥬 한 것.
 
또 이번 티저 이미지엔 "너를 안 볼 수가 없어 그런데 볼 수도 없어" "Yes no no yes no" 등의 가사도 공개, 노래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24일 0시 발표되는 수지의 첫번째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여자가수 마이더스의 손으로 꼽히는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 수지 ⓒJYP엔터테인먼트

이 노래는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두 사람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이기 때문. 23살 수지의 생각과 박진영의 영감이 합쳐져 만들어진 노래인 셈이다.
 
이 앨범엔 타이틀 곡 'Yes No Maybe',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비롯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인 역량이 매우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6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수지 역시 조현아와 함께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난로 마냥'은 물론 1Piece가 작곡한 곡 취향 (Les Préférences)을 작사하는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수지의 첫번째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는 오는 24일 0시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