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7.01.16 10:13

박정민-문근영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15일 성황리 폐막

▲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사진 (샘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박정민, 문근영의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이 오는 1월 15일 성황리에 폐막한다.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을 펼친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은 압도적인 캐스트와 화제를 몰고 대중들의 주목을 받은 데에 이어, 유료객석 점유율 95%, 평균 객석 점유율 99.8%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전세계적으로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 햄릿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리메이크 될 만큼 널리 알려진 작품이지만 메인 타이틀롤을 맡은 동갑내기 박정민, 문근영의 커플 케미와 더불어, 손병호, 서이숙, 배해선, 김호영, 김찬호 등 극의 무대중심을 받쳐주는 탄탄한 출연진과 연극계 신성 이현균, 뮤지컬 라이징스타 양승리, 김성철이 함께 어우러져 원작에 가깝고도 개성 넘치는 무대를 탄생시켰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출한 양정웅은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의 대미를 장식하기에 가장 좋은 작품으로 판단한 만큼, 셰익스피어의 아름다운 수사를 살리면서도 배우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무대를 만들어 내는 데에 집중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일반 대중들이 어려움 없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도록 희비극의 면모를 극대화시켰으며 미니멀리즘적인 무대와 다채로운 색채가 어우러진 조명으로 상상력을 가미시켰다는 평을 이끌어 내었다. 

한편 15일을 끝으로 서울공연을 성공리에 마친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은 뜨거운 흥행과 관객성원에 힘입어 군포 (1월 21~22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 대전 (2월 4~5일 대전 우송예술회관), 대구 (2월 18~19일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안동 (2월 25~26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 4개 도시에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