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2.05.22 09:25

리쌍, 리쌍컴퍼니 설립 "리쌍 다운 콘서트 브랜드화를 보여주는 것이 꿈"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힙합듀오 리쌍이(길(본명)길성준,개리(강희건)) 본인들의 이름을 앞세운 공연 전문 기획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텐츠 사업을 개발해 전문 엔터테인먼트를 목적으로 한 ㈜리쌍컴퍼니를 설립했다고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리쌍은 오래 전부터 음악인으로서 가수들이 가장 갈망하는 공연을 가수와 관객의 입장에서 더욱더 풍성하게 편이한 조건으로 공연하며 관람할 수 있는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애착을 보여왔다.

리쌍은 “사실 가수들의 긴 수명은 관객과 직접 호흡 할 수 있는 콘서트다. 무엇보다 본인의 열정적인 음악적 마인드. 쇼맨쉽을 키워 나가는 것이 제일 긴 생명력이라고 생각한다"며 "내 공연이기에 내가 직접 연출하고, 모든 것에 관여 하는 것이 당연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리쌍은 공연계의 신인이다. 지금부터 공연문화를 열심히 연구해 가장 리쌍 다운 콘서트 브랜드화를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꿈이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가수들과 아티스트들이 관객들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기에는 현 국내 공연 시스템이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며 "보다 좋은 환경속에 질 높은 공연을 선보이기에 위해 우리가 앞장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공연, 음반 관계자들은 "평소 리쌍의 매번 음반을 제작하는 아이디어만 봐도 참신하고 독특하다. 리쌍의 이런 개성 있는 기획 아이템들이 공연에 빛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된다" 고 목소리를 모았다.

리쌍은 오랫동안 ‘리쌍컴퍼니’를 준비하면서, 전국투어는 물론 월드 투어까지 진행한 유명한 연출팀을 영입하는 방면, 엔터테이먼트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최고의 인력들을 앞세워 공연 기획 및 음반 기획 제작을 기본 바탕으로 창조적이고 획기적인 기획력으로 국내 대중 문화 사업에 첫발을 내밀게 됐다.

한편, 리쌍이 오랫동안 함께 해온 현 소속사인 정글엔터테인먼트에서는 지속적인 매니지먼트 관리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음악적인 비즈니스 동반자로 ‘리쌍컴퍼니’ 와는 음반과 공연을 기획해 서로 전문 분야를 양성해 나아갈 전망이다.

㈜리쌍컴퍼니는 리쌍의 이름을 걸고 리쌍이 오랜 시간 동안 지켜온 음악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향상된 실력을 쌓아 대중들에게 폭 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처럼, 공연계에도 무엇보다 관객들 입장에 서서 볼거리, 들을거리 등 풍성한 공연을 제공함으로 공연문화의 큰 이바지를 할 수 있는 공연기획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