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피플
  • 입력 2012.05.16 18:04

이다해, 웨이보 300만 돌파 인증샷…한국 여배우 중 '최다인원'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배우 이다해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여배우 임을 입증했다.

이다해는 최근 중국 최대 SNS 웨이보 팔로워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중국에서 활동 중인 한국 여배우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이다해의 웨이보 팔로워 300만 돌파는 중국 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이다해는300만 돌파하는 기념 인증샷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다해의 소속사 포레스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웨이보는 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SNS다. 때문에 웨이보 팔로워수는 곧 인기도를 뜻한다. 웨이보 팔로워가 300만명을 돌파하면서 이다해를 광고와 드라마에 출연시키기 위한 러브콜도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다해는 출연작 <마이걸>이 지난 2008년 중국 후난TV를 통해 방송된 후 팬들이 점차적으로 늘었다. 최근에는 중화권 통스타인 정원창과 중국 드라마 <사랑의 레시피>의 주연을 맡았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이다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이다해와 정원창이 출연하는 <사랑의 레시피>는 중국의 딤섬집을 배경으로 한 요리사의 성공스토리를 다루는 드라마다. 이다해는 불우한 환경에서 조카를 키우며 우연히 딤섬집 가문에 발을 들인 후 최고의 요리사로서 성공을 거두는 주인공 소하 역을 맡았다.

이다해의 중국어 연기로 관심이 집중되는 드라마 <사랑의 레시피>는 오는 8월 중화권 전역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