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엔터테인먼트 > 공연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 확인
2017년 01월 02일 (월) 09:24:03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조수현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공감
네이버밴드

   
▲ 뮤지컬‘바람이 불어오는 곳 ⓒLP STORY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주간의 연장 공연을 결정한 것. 공연 시장이 유난히 어렵다고 평가되고 있는 올 겨울 관객들로부터 공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제작사인 LP STORY(대표 이금구)는 관객들의 호응에 부응하고자 1월 22일까지 2주간의 연장 공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故 김광석의 고향 대구에서 시작한 소극장 뮤지컬 이다. 공연은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한 최초의 뮤지컬’로 출발해 ‘쥬크박스 뮤지컬의 모범 사례’, ‘김광석과 그의 노래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수채화 같은 뮤지컬’, ‘가장 김광석다운 뮤지컬’ 등 관객들과 언론-평론가들로부터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유명한 아이돌 가수와 막강한 티켓 파워를 가진 스타 뮤지컬 배우에 의존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작품에 대한 관객들의 평가와 입소문만으로 대학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컬로 자리 잡았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2012년 초연 후, 올해로 5주년을 맞는다. 올해는 지난 5년 동안의 공연을 바탕으로 더욱 대중적이고 친숙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매 공연은 호평을 받으며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로써 공연 관계자들과 관객들에게 현재 대학로에서 가장 핫한 뮤지컬로 평가받고 있다.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전 세대가 함께 공연을 통해 공감할 수 있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뮤지컬로 명실공히 자리를 잡았다.     

연장 공연을 결정한 LP STORY의 이금구 대표는 “김광석의 진정성을 담으려 노력했다”면서 “김광석은 80~90년대를 살아온 젊은이들과 사람들에게 삶의 애환과 사랑, 이야기 등을 노래로 들려주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처음 기획하고 만들던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이며 관객들이 그 마음을 알아주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말했다.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올 겨울,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과 따뜻한 정서를 관객들에 전하고 있다. 관객들은 짜임새 있게 구성된 이야기 속에서 김광석이 부른 주옥같은 명곡 18곡과 창작곡 2곡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줄거리는 소박하지만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밴드 ‘바람’은 제 19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았다. 하지만 멤버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겪으며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은 음악과 사랑, 우정 그리고 일상 속에서 작은 진실과 행복을 발견하고 20년 만에 콘서트를 갖게 된다. 멤버들의 이야기는 故 김광석이 부른 주옥같은 명곡으로 진솔하게 담겨진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의 주인공 이풍세역에는 김소년과 박형규 씨가 출연한다. 김소년 씨는 작년에 오디션을 통해 합류한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로서 락카펠라 그룹 ‘투 로맨스’의 메인 보컬 출신이다. 김소년 씨는 MBC 드라마 ‘내 손을 잡아’ 등 여러 편의 드라마 OST를 불렀고 뮤지컬 ‘러브 어게인’ 등에 주인공으로 참여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뮤지컬계의 숨은 보석이다. 

김소년 씨와 함께 이번에 이풍세역으로 새롭게 합류하는 박형규 씨는 유재하 가요제에서 작곡, 작사, 편곡, 연주를 혼자 다해서 15만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나가 장려상을 받았다. 박형규 씨는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투이, ‘레미제라블’의 앙졸라, ‘모차르트’의 쉬카이네 등으로 이름을 알린 뮤지컬계의 실력파 배우다.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늘 그랬듯이 기존 뮤지컬처럼 화려한 무대기술과 볼거리보다는 소극장 콘서트를 그대로 구현한 소박하고 담백한 무대가 특징이다. 배우들이 故 김광석의 주옥같은 명곡을 통기타, 하모니카, 베이스, 젬베, 건반을 직접 연주하고 노래하며 라이브 콘서트와 뮤지컬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연출을 맡은 김명훈 씨는 “먼저 연장 공연을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어준 관객들에게 감사드린다” 소감과 함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김광석의 느낌을 가장 잘 살린 단 하나의 뮤지컬”이라면서 “배우들만이 아니라 관객들이 같이 호흡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과 꿈의 광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내년 2017년 1월 22일까지 서울 대학로 예그린 씨어터에서 연장 공연을 펼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공감
네이버밴드
인기기사
레이양, 처서 맞아 무보정 수영복 자태 공개
[S포토] 워너원(WANNA ONE) 배진영-박지훈, '진영아 이거 집에...
[S포토] 워너원(Wanna One) 박우진-강다니엘-하성운, '이런 훈...
[S포토] 워너원(Wanna One) 박지훈, '마이크 때문에 어렵지만 ...
[S톡] 엑소-방탄소년단, 사생결단 vs 동반상생 화끈 경쟁 예고
1

[S포토]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강다니엘의 이 넓은 가슴' (쇼챔피언)

[S포토]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강다니엘의 이 넓은 가슴' (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이 23일 오후, 서울 경기도 고양시 일산MBC드림센터에서 진행된 MBC뮤직 '쇼챔피언'에 출연했다.
ⓒ 스타데일리뉴스(http://www.stardail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레이양, 처서 맞아 무보정 수영복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톡] 엑소-방탄소년단, 사생결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사무엘-워너원(WAN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음악방송 7관왕 '워너원(Wann
제주 애월맛집 ‘도민상회’, 참숯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포토] 워너원(Wanna On
[S움짤] 워너원(Wanna On
[단독입수] '결혼' 서유정, 청
[단독] FT아일랜드 최종훈, 손
[단독] 만능 탤런트 이상인, 오
[단독] 바다 결혼식 본식 현장,
[단독] 빅뱅 탑, 서울경찰악대
[단독 S영상] AOA 씨엔블루,
[단독 S영상] 송지효, '청순
[단독] 런닝맨 대만 팬미팅, '
[단독] 신민아, 2월 동국대 연
[단독] 배우 장준유, 오는 2
[단독] 배우 이영하, 오늘(24
[단독] '내년 1월 6일 결혼'
[단독] 허클베리피 ♡ 나아람,
[단독] 여자친구 신비, 무대
[단독 S영상] 수지 임주은 김민
[단독 S영상] 갓세븐 입국 현장
[단독] 가인·주지훈 소속사, 루
[단독] JYJ XIA 김준수,
[단독 S영상] 트와이스 쯔위,
[단독] 배우 정경호, 오늘(8일
[단독 S영상] AOA 대만 팬미
[단독] 김석민♥임선영 어제 20
[단독 S영상] FT아일랜드, 중
[단독] '당구여신' 차유람 결혼
[단독 S영상] 정우성 산다라박
[단독 S영상] 걸스데이 입국현장
[단독 S영상] 나나 공항패션,
[단독 S영상] 가수 비(정지훈)
[단독 S영상] 제34회 홍콩 금
[단독 S영상] 이민호 참석, 중
[단독 HD+] 이세은 결혼 본식
[단독] 김민정 FA, 더좋은 이
[단독] 남궁민, 계약 만료 임박
[단독] 배우 김고은 윤여정, 창
[단독] '출산드라' 김현숙 득남
[단독] 걸스데이 민아, "서울가
[단독] 소녀시대 윤아, ‘실명퇴
[단독] 전역 앞둔 유승호, 김대
[단독] 빌보드 코리아 사이트 중
신문사소개 | 콘텐츠 구매 | 구독신청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미디어그룹 | 등록일자:2011.1.18 | 제호:스타데일리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1478 | 사업자등록번호 : 120-87-63595
발행인 : 황정현 | 편집인 : 황정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병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1239-10 창덕빌딩 | Tel : 02-552-5088 | Fax : 02-3461-7070
Copyright 스타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보도자료 수신처 news@stardail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