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2.05.16 15:58

성형 후 붓기 관리 중요, 제대로 하는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쌍꺼풀 수술, 앞트임 등의 눈 성형, 코 성형 등의 비교적 작은 부위의 성형수술은 이제 주위 어디를 봐도 경험자를 찾을 수 있을 만큼 흔한 수술이 됐다.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의 취업 준비 중 하나가 성형수술이라고 할 만큼, 자기계발로 표현될 정도로 성형수술은 보편화되어가고 있다.

특히 쌍꺼풀 수술 등 눈 성형은 어느 부위의 성형보다 더 많은 수술량을 보이고 있다. 전문의들은 이러한 눈 성형 등 얼굴 부위의 성형수술은 수술보다 수술 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전한다.

성형 수술 후 붓기는 피할 수 없는 후유증이다. 비단 성형수술에만 국한되지 않는 이 ‘붓기’는 최대한 짧은 시간 내에 제거하기 위하여 관리를 요한다. 성형 후 붓기, 멍 등을 제때 제거하지 못하면 혈액순환 및 분비물 배출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어 수술 부위가 예정과는 다르게 자리 잡히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붓기는 관리법만 준수한다면 시간이 흐름과 함께 자연스럽게 사라지는데, 안면 부위의 성형수술일 경우 붓기만으로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제거가 필요한 것. 이러한 경우의 환자들은 보통 성형 보조 음료를 복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보조 음료 중의 하나인 ‘아름수’는 ‘미인의 샘물’에서 만든 천연 한방음료로, 빠른 붓기 제거 효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름수’는 ‘동의보감’에 기록된 붓기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4가지 약재인 감초, 호박, 천궁, 생강과 경혈순환을 돕는 백작약 등 8가지 약재를 혼합해 만든 청정 무공해 음료로 그 효과를 인정받는다.

'미인의 샘물'의 한 관계자는 "성형 수술 후 붓기, 멍 등은 수술 시 자극받은 조직에서 생긴 타박상성 어혈에 의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다"며 "‘아름수’는 이러한 어혈을 풀어줘 혈액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돕기 때문에 성형 후유증의 회복은 물론 수술로 인해 자극을 받은 피부에 탄력을 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