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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2.05.16 11:59

'불후의 명작', '부산 콘텐츠마켓 2012'서 일본ㆍ중국에 판매 결정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채널A 주말드라마 <불후의 명작>이 중국과 일본에 판매됐다.

한국김치와 전통의 약선음식 레시피가 드라마를 통해 해외에 소개되는 것은 처음이다.

<불후의 명작>의 제작사 (주)스토리티비는 16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 콘텐츠마켓 2012’에서 일본 메이저급 포니캐년사에 지상파에 버금가는 액수로 판매됐다. 이로써 조만간 일본의 TV채널을 통해 프로모션되고 방송될 예정”이라면서 이밖에도 “20개국 이상의 바이어들이 김치드라마라는 점에 관심을 보이고 상담을 계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판매액수는 일본 회사와의 계약조건상 지상파 드라마 판매액 수준 이상 이라는 내용까지만 공개한다며 양해를 구했다. 일본에 판매되는 공중파 드라마의 경우 4만달러~30만달러 수준이며, 대개 5만달러~7만 달러에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 스토리티비는 “중국의 모 콘텐츠회사에도 온라인 배급 형태로 판매돼, 중국 VOD 서비스 포털을 통해 배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불후의 명작>은 김치를 비롯한 한국 약선음식을 총망라한 전통음식총람‘음식유경’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인간 군상들의 사랑, 욕망, 갈등을 그린 드라마.

한편 <불후의 명작>은 오는 19,20일 20부작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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