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4.26 09:18

’U라인남’ 김재원, ‘V라인남’ 남궁민 스타일 대결

최근 ‘U라인남’과 ‘V라인남’이 주목을 받고 있다. ‘U라인남’이란 부드러운 따뜻한 인상을 지니며 라이프에서도 자유분방함을 지향하고 패션스타일 또한 자유로운 감성을 선보이는 반면 ‘V라인남’은 샤프한 인상과 냉철함을 겸비하고 라이프에서도 완벽주의를 지향하며 패션스타일 또한 반듯한 면모를 선보이는 남성들을 지칭한다.

브라운관 속 MBC<내마음이들리니>의 김재원과 남궁민의 모습이 그 예. 자유로움의 종결! ‘U라인남’ 반듯함의 종결! ‘V라인남’ 그들의 극과 극 패션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았다.
 
’U라인남’ 김재원 – 부드러움을 갖춘 자유로움을 입어라

 

  ‘U라인남’ 패션은 자유로움을 강조하는 비즈니스 캐주얼. <내마음이들리니>의 드라마 속 김재원은 브라운 컬러 헤어스타일과 부드러운 표정으로 편안한 인상을 강조한다. 여기에 자유로운 비즈니스캐주얼을 연출로 ’U라인남’을 대변해주고 있다.

‘U라인남’의 키 포인트는 내추럴을 강조한 빈티지한 컬러와 U라인의 티셔츠, 니트의 활용이다. 카키나 브라운 컬러 등의 빈티지 재킷을 선택함으로써 자유로운 이미지를 연출하며 특히 자신의 개성이 묻어난 U라인의 프린트된 셔츠와 카디건 등의 니트소재의 아이템을 즐겨 매치하여 빈티지 감성의 자유분방한 ‘U라인남’ 이미지를 완성 시킨다.

LG패션 마에스트로의 문경아 디자인 실장은 “자유로움을 더욱 부각시키고 싶다면 니트아이템을 데님과 함께 매치하고 가죽소재의 백팩을 활용해 준다면 좀 더 빈티지한 감성의 자유로움을 강조한 ‘U라인남’의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V라인남’ 남궁민 – 격식을 갖춘 반듯함을 입어라
 

 

‘V라인남’ 패션은 반듯한 인상을 더해주는 슬림한 라인의 수트.
<내마음이들리니>의 ‘V라인남’ 남궁민은 블랙 컬러의 헤어스타일에 샤프한 외모를 가진 남성으로 슬림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여기에 딱 떨어지는 라인 수트 패션을 매치함으로써 반듯한 스타일의 ‘V라인남’을 대변해주고 있다.

‘V라인남’의 키 포인트는 신뢰감과 날렵함을 주는 컬러와 패턴 그리고 단정한 라펠의 선택이다. 그레이나 블랙 컬러 등의 재킷과 팬츠의 컬러를 통일함으로써 날렵한 V라인의 외모를 강조하는 수트를 연출할 수 있으며 특히 클래식함이 강조된 피크드(peaked)라펠 재킷과 블루나 화이트 셔츠, 패턴이 더한 타이를 매치해 좀 더 신뢰성과 단정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어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LG패션 마에스트로 문경아 디자인 실장은 “수트의 격식과 단정함을 좀 더 강조하고 싶다면 자신에 체형에 맞는 딱 떨어지는 라인에 수트와 밝은 블루컬러의 셔츠를 매치해 준다면 신뢰감까지 연출할 수 있는 ‘V라인남’의 일석이조 수트 매치 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