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6.12.23 15:14

식욕억제제, 빠르고 간편한 방법이기만 할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말연시가 되면서 잦아지는 각종 모임으로 불어난 체중 탓에 고민인 이들이 많다. 분명 2016년 연초에 건강관리를 다짐했건만 매년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에 지쳐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라는 다이어트 약이나 보조제를 찾기도 한다.

다이어트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주체할 수 없는 식욕이다 보니 쉽고 확실한 방법인 식욕억제제에 의지하는 것인데, 부작용 문제를 비롯한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마약류(항정신성의약품)로 지정되어있는 식욕억제제는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일종의 중독성을 가진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환각상태에 빠진다거나 호흡이 쉽게 가빠지고 심장박동수가 증가하는 등 다양한 심혈관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연세YB의원 김동준 원장

식욕억제제 부작용으로 경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우울증 또한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약을 많은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할 경우 부작용 위험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약물 보다는 운동과 식이를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법이 추천된다.

연세YB의원 김동준 원장은 "식욕억제제 처방 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복용경험이 있는지, 알레르기나 과민증이 있는지 등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고, 식욕억제제 복용 없이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