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피플
  • 입력 2012.05.09 15:27

루시아, TV CF 배경음악 대세로 등극?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어필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지난 해 정규 1집 <자기만의 방>을 발표 'KBS 불후의 명곡 2 전설을 노래하다 : 김건모 '편과 ‘S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고 관객을 사로잡았던 ‘루시아’가 최근 각종 TV CF배경음악 작업에 참여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루시아’의 정규 1집 <자기만의 방> 수록곡 ‘고양이 왈츠’는 ‘박카스’ 광고 '박카스는 박카스다' 편의 두 번째 광고음악으로 쓰였으며, ‘나가사끼 짬뽕’의 ‘입맛은 정직하다’편의 맛깔나는 CF 배경음악은 ‘루시아’가 직접 부른 곡으로 발라드 가수라는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창법으로 신선함을 더했다.

특히, 발라드 가수 ‘짙은’이 작사, 작곡하여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이 밖에 ‘파리바게뜨’ CF 배경음악에 ‘루시아’의 ‘고양이 왈츠’ 멜로디가 쓰이면서 루시아는 CF 배경음악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루시아’는 학생 시절 대학 가요제를 비롯 전국의 가요제를 휩쓴 베테랑 신인으로 지난해 대학로를 뜨겁게 달구었던 화제의 뮤지컬 `마법사들`에 출연하여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관객과 관계자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으며 기대주로 떠올랐다. 지난해 12월에는 ‘에피톤 프로젝트’의 단독 콘서트의 게스트로 참여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