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2.05.07 14:38

KT, 갤럭시 S2용 '쉬운 스마트폰 설명서' 50세 이상 고객에게 제공

사진출처 - KT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갤럭시 S2 전용 ‘세상에서 가장 쉬운 스마트폰 설명서’를 제작, 5월 7일부터 50세 이상 가입고객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해보는 고객도 쉽게 기본기능과 궁금한 점을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상에서 가장 쉬운 스마트폰 설명서’는 내부에 폰을 끼울 수 있는 공간이 뚫려있어 메뉴버튼의 정확한 위치, 조작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준다.

KT는 올레 매장의 스마트폰 전문 상담사인 ‘스마트지니어스’ 의견청취와 고객조사를 통해 5, 60대 중장년층 고객들이 스마트폰 응용기능 보다는 통화나 문자, 사진촬영 등 기본기능에 있어 기존 일반폰과 다른 조작방법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를 토대로 전화, 문자, 단축번호 등록, 사진 및 동영상, DMB 등 15가지 주요기능을 선정해 매뉴얼에 담았고, 고객의견을 수렴해 문자삭제나 단축번호 등록 등 쉽지만 놓치기 쉬운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는 ‘갤럭시S2 효도선물 패키지’를 마련, 5월 한달 간 50세 이상 갤럭시S2 개통고객에게 쉬운 설명서와 가죽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함께 포장하여 발송한다.

한편 ‘세상에서 가장 쉬운 스마트폰 설명서’는 갤럭시 S2 전용이며, KT는 향후 삼성전자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향후 출시될 LTE폰용 쉬운 스마트폰 설명서도 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