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음악
  • 입력 2012.05.03 11:28

아지아틱스, 신곡 'ALRIGHT' 美-日 아이튠즈 R&B 차트 1위 기염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글로벌그룹 아지아틱스의 신곡 ‘Alright’에 대한 국내외 반응이 폭발적이다.

지난 2일 발표된 아지아틱스의 새 EP앨범 <AWAKENING>은 미국과 일본 아이튠즈 R&B/SOUL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라 눈길을 모았으며, 캐나다 아이튠즈 R&B/SOUL 앨범차트에서도 4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또한 이번앨범의 타이틀곡 ‘Alright’는 2일,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인 싸이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 아지아틱스는 한-미-일 차트를 모두 석권하며 국내외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Alright’는 업 비트의 클럽 템포에 80년대 복고풍의 신스 사운드가 가미된 흥겨운 일렉트로니카 하우스 곡으로, Rockwell의 히트곡인 ‘Somebody’s Watching Me’에서 가져온 훅 멜로디의 중독성과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결국에 다 괜찮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가삿말에 ‘플로우식’의 멜로디컬한 랩 라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대중들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지아틱스의 소속사인 에이스타에서는 “아지아틱스는 늘 국내외 젊은이들에게 음악으로서 진솔함을 담아 전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앨범에서도 깊이가 담긴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들로 가득 채웠으며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이 통한 것 같아 기쁘다.”고 1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지아틱스는 지난 2일 두번째 EP앨범 <AWAKENING>을 발표하고, 미국 및 아시아 투어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