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문화
  • 입력 2012.05.03 09:20

뉴욕, 무도비빔밥 포스터에 막걸리 CF까지 '한국문화'로 물들다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지난 1일 뉴욕 타임스스퀘어 내 가장 큰 전광판에 막걸리 영상광고를 올려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번에는 뉴욕 중심부에 비빔밥 포스터를 붙여 눈길을 끈다.

이번 포스터는 지난 2년전 서 교수와 MBC 무한도전 멤버들이 힘을 모아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냈던 디자인과 같은 것으로, 사이즈를 좀 더 키워 뉴욕 맨해튼 거리에 1천장을 부착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세계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맨해튼 내 소호,첼시,트라이베카,유니온스퀘어,차이나타운 등 다운타운에 뉴욕 유학생들의 도움으로 포스터를 부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뉴욕타임스 전면광고 후 무한도전팀과 또 영상광고를 제작하여 타임스스퀘어에 올린 것은 연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터도 그 연속성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뉴욕에 머무르고 있는 서 교수는 "세계 최고의 음식점들이 즐비한 뉴욕에 아직 한식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진정한 한식 세계화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1일부터 타임스스퀘어 내 가장 큰 전광판인 TSQ에 막걸리 광고를 시작했다. 30초 분량의 이번 광고는 하루 50회, 한달간 총 1천5백번이 상영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