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2.04.26 15:12

성형 후 붓기를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올 초 예상보다 낮은 기온이 더욱 지속되고 있지만, 봄은 천천히 오고 있다. 사람들의 옷가지도 점점 얇아지고, 곳곳에 나들이 분위기가 연출되는 등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봄을 맞아 성형수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아진 모습 또한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눈, 코 등의 주말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성형수술이 특히 수술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성형수술이라 해도 성형 후 관리가 중요한 것은 마찬가지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성형 후 붓기가 일어나는 원인은?
모든 수술이 그렇듯 성형 수술 역시 붓기와 멍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술 후 붓기는 수술 과정 시 모세혈관의 손상으로 인해 일어난다. 손상된 혈관에서 출혈과 피부조직의 파괴가 이루어지며, 수술 부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붓기과 멍이 생기는 것이다. 

성형 후유증 관리를 소홀히 하여 제때 제거하지 못하면, 세균 감염으로 인해 수술 부위에 염증이 날 가능성이 있고 수술 부위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여 불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사항이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붓기 관리에 탁월한 식이요법은 호박즙이다. 호박은 인,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예부터 붓기 관리 식품으로 널리 애용되어 왔다. 또한 늙은 호박에서 주로 황색으로 나타나는 베타카로틴은 활성 산소를 무독화해주고,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멎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아름수’ 등의 붓기 관리 보조 식품을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미인의 샘물’의 한방 음료 ‘아름수’는 붓기, 멍 등 성형 수술 후 부작용이 빠른 시간 내에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많은 구매층을 보유하고 있다.

호박, 당귀, 적작약, 기타 9가지 약재 등 ‘동의보감’에서 부종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고 전하는 약재들을 이용해 만든, 성형 후 붓기 완화만을 집중적으로 돕는 식품이다. 또한 ‘아름수’는 식품 의약 안전청에서 지정한 중앙생명과학원에서 검증받은 청정 무공해 한방음료라는 사실로 많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