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16.11.04 11:12

라사라패션전문학교, 브랜드 런칭쇼 ‘2016 라사라패션위크’ 진행

▲ 라사라패션위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라사라패션전문학교는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6 라사라패션위크와 Creative Work, SMD&VMD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대 패션쇼인 서울패션위크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고 있는데 이어 라사라패션전문학교 또한 패션학교 최초로 작년 2015년도에 이어서 2년 연속으로 올해 2016년도에도 졸업패션쇼인 라사라패션위크를 진행한다. 

단순한 졸업패션쇼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졸업 후에 창업 또는 취업의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 런칭쇼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국내 패션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곽현주, 이석태, 김서룡, 고태용 디자이너가 학생들의 의상 작품 지도에 참여하여 실무적인 디자인감각을 더할 예정이다. 졸업작품 의상 중 상업성과 독창성이 높은 의상은 라사라패션전문학교의 패션브랜드 “The RASARA”를 통해 상품화 및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YoloRA(욜롤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You only live once in Rasara “라사라에서의 한 번 뿐인 패션위크를 열정적으로!”) 펼쳐지는 라사라패션위크는 총 17개의 브랜드 런칭쇼가 10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인 알림 2관에서 1, 2부로 나뉘어 4시와 7시 30분에 진행된다.

라사라패션위크가 열리는 DDP 알림 2관 바로 옆 국제회의장에서는 9일부터 10일까지 Creative Work, SMD&VMD 프로젝트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전시회를 진행한다.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예술과 디자인을 접목시켜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아트웨어 전시인 Creative Work와 패션비즈니스전공 학생들의 신선한 시야로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런칭과 그에 따른 매장디스플레이와 패션상품이 전시되는 SMD&VMD프로젝트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라사라패션위크와 Creative Work, SMD&VMD 프로젝트는 패션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과 패션디자인전공과 패션비즈니스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관람이 가능하며, 패션위크 관람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