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04.20 14:44

카라, ‘공연 쌀 기부’로 한일 기부문화 교류 도우미 역할 톡톡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카라가 일본 투어에 쌀 기부를 등장시켜 한국의 기부 문화를 일본과 교류하는데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14일 시작한 카라 일본 투어 ‘카라시아(Karasia)’의 요코하마, 나고야 콘서트 현장에 쌀 화환이 등장했다. 이 화환은 카라의 일본 팬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특별한 쌀 화환으로, 평소 일본 공연현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대대적인 팬 참여 기부형 화환이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라의 일본 활동을 관리하는 CL프로덕션은 “공연장에 팬들이 준비한 쌀 화환을 이전에는 일본에서는 볼 수 없었다. 팬들이 공연에 맞춰 조직적으로 대대적인 쌀 기부를 준비한 것은 사실상 최초로 여겨진다”라고 설명했다.

쌀 화환이 놓여진 공연장 1층 입구에는 일본 팬들이 줄을 서 처음 보는 쌀 화환을 살펴 보는 등일본에는 없었던 기부 문화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쌀 화환’이란 공연장에 일반화환과 일정량의 쌀을 함께 전달하며 공연을 응원하고, 공연 종료 후에는 그 쌀을 스타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한국 가요계의 독특한 기부 방식이다.

카라의 일본 투어에 전달된 쌀 화환도 주변 복지단체들에 전달 될 예정이다. 또 쌀 화환의 양은 공연이 회를 거듭할수록 늘어가는 추세라 얼마나 많은 쌀이 모여질 지 일본 내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카라는 지난 14일부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일본 투어콘서트 <카라시아(KARASIA)>의 막을
열고,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사이타마 등 6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