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상아 기자
  • 문화
  • 입력 2016.11.01 16:07

'구르미' 박보검-김유정, '2016 Asia Artist Awards' 나란히 참석

▲ 박보검, 김유정 ⓒ블러썸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HQ

[스타데일리뉴스=박상아 기자]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의 주역 배우 박보검과 김유정이 ‘2016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장윤호. 이하 ’AAA’)의 드라마 부문에 참석을 확정지으며 더욱 탄탄하고 화려해진 라인업을 구축했다.

박보검은 2016년 상반기까지 방송된 ‘응답하라 1988’에서 사랑 앞에 순수하고 솔직한 바둑기사 최택 역으로 대세 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의 왕세자 이영 역으로 대체불가한 배우로 자리 잡았다. 완벽한 비주얼은 물론 깊은 감정 열연부터 물오른 로맨스 연기로 호평 받은 박보검은 ‘꽃세자’, ‘엔딩요정’ 등의 별명과 ‘불허한다’, ‘내 사람이다’ 등의 유행어까지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여기에 김유정은 남장여자 내시 홍라온 역으로 귀여움과 성숙한 매력을 모두 발산하며 안방극장을 책임졌다. 특히 열여덟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깊은 내면 연기를 선보여 미래가 더욱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차세대 여배우로 떠올랐다.

이처럼 두 사람은 비주얼부터 완벽한 케미와 연기 호흡으로 구르미 신드롬을 일으키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굳건히 지키는 월화드라마의 적수 없는 강자로 올라섰다. 그 결과 23.3%(닐슨코리아)라는 최고 시청률을 탄생시키며 아직까지도 식지 않는 구르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AAA’에서 만날 수 있는 보유커플의 재회가 수많은 아시아 팬들의 가슴을 떨리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신혜, 진구, 김지원, 남궁민, 성훈, 이정신, 나나, 류준열, 곽시양, 박혜수, 신현수 등에 이어 박보검과 김유정까지 함께하며 공개 될수록 더 화려해지고 있는 ‘AAA’의 남은 배우부문 라인업엔 또 어떤 셀럽들이 함께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현재 ‘AAA’의 공식 투표 앱에선 100%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팬투표 인기상’ 투표를 진행 중으로 가수 부문에선 엑소와 방탄소년단, 남자 배우 부문에선 변백현과 박보검, 이준기가 1위를 두고 뜨거운 접전을 펼치고 있다.

K-POP과 드라마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시상식 ‘Asia Artist Awards’는 오는 11월 16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