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문화
  • 입력 2016.10.21 18:48

MBC·함께하는 사랑밭, 나눔걷기 '같이가요' 개최

▲ '같이 가요' 포스터 ⓒMBC, 함께하는 사랑밭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MBC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나눔걷기 “같이가요”] (이하 “같이가요”)가 10월 21일부터 3일간 MBC 앞 상암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같이가요"는 함께 걸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행사로, 장애 아동 및 청소년, 가난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 공감하며 즐거운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 동안 VR체험관, 아프리카 식수/여성교육/기아 체험관, 수익금이 기부되는 바자회(21일, 23일 2일간), 나눔걷기 행사(22일), 스타들의 미라클콘서트(22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22일(토) 걷기대회 참석 후 상암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체험캠페인에 참여할 경우 자원봉사 확인증(VMS, 4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나눔걷기가 끝난 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22일(토) 진행되는 나눔걷기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신청(http://www.withgo.or.kr) 및 현장신청을 한 참가자들이 함께 걸으며 나눔과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행사로 상암문화광장에서 출발하여 하늘공원 둘레길을 돌아오는 약 6km 코스로 진행된다.

나눔걷기 행사에는 가수 백청강, 에이프릴, 로미오, 브로맨스, 소나무, 배우 오인혜, 이아린, 모델 겸 방송인 유승옥 등 나눔의 뜻을 모은 스타들과 MBC 아나운서들도 동참한다.

나눔걷기 참가비 및 바자회 판매수익을 통한 수익금은 장애 아동 및 청소년 재활 자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MBC 창사 55주년 특집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MBC에서 11월 말에 방송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