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2.04.16 09:06

황혜영, 공황장애-폐쇄공포증 극복 고백 화제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인기 그룹 투투 출신의 패션 사업가 황혜영이 라디오에 출연해 공황장애와 폐쇄공포증을 극복한 사실을 밝혀 화제를 모았다.

지난 12일 방송된 평화방송 라디오 <이동우 김다혜의 오늘이 축복입니다>에 출연한 황혜영은 희망의 끈을 놓으려는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전해 청취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날 황혜영은 자신이 겪은 장애의 아픔을 극복한 사연을 밝혔다.

황혜영은 "투투이후 그룹 오락실을 결성, 음반을 내고 활동하였으나 멤버간의 불화와 기획사의 사정으로 오랜시간 준비했지만 2주정도 활동을 하고 접게 되었다." 면서 "그 후 22살부터 시작했던 방송에 회의감이 들어 TV 밖으로 나갔지만 슬럼프가 반복되며 공황장애와 폐쇄공포증을 겪었고 여의도에 4년정도 얼씬조차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황혜영은 공황장애로 "사람들이 많은곳이나 라디오부스에 들어갈수도 없었으며 심지어 겨울에도 차 창문을 모두 열고 다닐정도로 심리적인 증상들로 인해 힘든 생활을 했었다."면서 "이를 지켜보던 남동생이 쇼핑몰을 시작해 보자는 제의로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황혜영씨 성공기네요.", "삶의 방식은 달라도 혜영씨 마음이 참 와닿네요.", "공황장애가 있을줄이야 잘 극복하셨네요.", "자신의 아픔을 고백해서 다른사람에게는 희망이 되었네요.", "동안외모에 마음도 따뜻하시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연예인 개그맨 이경규, 가수 김장훈, 배우 심은경, 차태현, 김하늘도 공황장애로 인해 겪은 고통을 토로하기도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