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2.04.12 13:50

'마스코트'라고 불리워도 손색없는 걸그룹 막내 멤버는 누구?

사진출처 - '디시인사이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네티즌들이 '마스코트'라고 불리워도 손색없는 걸그룹 막내 멤버로 그룹 소녀시대의 서현을 꼽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마스코트'라고 불리워도 손색없는 걸그룹 막내 멤버는?"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서현이 1위를 차지했다.

총 6,297표 중 3,466표(5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은 서현은 데뷔 초 풋풋하고 청순한 이미지였으나, 지금은 섹시함과 단아함을 동시에 갖춘 여성으로 성장했다. 서현의 성장은 소녀시대라는 그룹의 전체적인 이미지 성장과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마스코트'로 손색이 없다.

이어 그룹 미쓰에이의 수지가 895표(14.2%)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예쁘고 청순한 외모로 그룹 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수지는 가요계는 물론 연기계까지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미쓰에이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3위에는 355표(5.6%)로 그룹 f(x)의 크리스탈이 뽑혔다. 데뷔 전 CF 활동과 소녀시대 제시카 동생으로 유명세를 탄 크리스탈은 예쁜 얼굴과 반대되는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으로 인기를 얻으며 그룹 내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외에 티아라의 지연,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가인, 카라의 강지영 등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