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10.10 08:48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로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퍼펙트 올킬'

▲ 'WINGS' 앨범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이 신곡 ‘피 땀 눈물’로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10일 0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피 땀 눈물’은 공개 7시간 째인 10일 오전 7시 현재까지도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의 선전도 눈에 띈다. 방탄소년단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실시간 인기 차트 1위에 랭크시켰으며, ‘윙스(WINGS)’까지 일간 및 주간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중화권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윙스(WINGS)’는 미국, 브라질, 캐나다, 핀란드,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노르웨이, 대만 등 23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방탄소년단은 두 번째 정규 앨범 ‘윙스(WINGS)’는 지난 2014년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WILD)’ 후 2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나타낸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기존 방탄소년단이 보여주었던 강렬한 모습에서 조금 힘을 빼고 섹시한 매력을 부각시킨 곡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