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3.30 08:43

'델리스파이스' 15년 만에 첫 라이브 앨범 출시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모던록 밴드 델리스파이스가 1997년 정규1집<deli spice>를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한 이래 15년 만에 처음으로 라이브 시리즈 ‘델리스파이스 라이브 Vol.1’을 오는 30일 출시한다.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챠우챠우’와 ‘고백’이 수록된 ‘델리스파이스 라이브 Vol.1’은 7집 앨범 발매 후 진행되었던 전국투어의 마지막 콘서트 ‘슬픔이여 안녕 2011’의 실황을 담은 앨범이다.

이들이 한국 모던록의 대표 밴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건 꾸준한 앨범 활동과 공연 무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특히 델리스파이스가 가진 서정적인 가사와 듣는 이의 가슴을 울리는 멜로디의 힘은 공연장에서 직접 들을 때 가장 극대화된다. 이에 델리스파이스는 데뷔 15년 만에 첫 라이브 앨범을 시리즈로 출시하기로 결정하였다.

 

‘챠우챠우’는 공연을 위해 편곡한 인트로가 추가된 버전으로 멤버들이 추구하는 또 다른 완성형을 보여준다. ‘고백’은 관객들의 함성을 그대로 전달받는 듯 힘 있고 리드미컬하게 곡을 소화해 기존 곡과는 또 다른 떨림을 전해준다.

델리스파이스는 ‘Vol.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라이브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한편 델리스파이스는 오는 4월 21일(오후7시), 22일(오후6시)에 NH아트홀에서 소극장 라이브 공연을 펼쳐 관객과 또 한번의 호흡을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