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3.29 10:39

임재범 '운명의 끈' 전격 공개, '적도의 남자' 구원 투수로 나서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임재범이 부른 '적도의 남자' OST ‘운명의 끈’이 전격 공개됐다.

임재범이 부른 KBS 2TV '적도의 남자'의 테마곡 '운명의 끈'이 29일 0시를 기해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점유하며 높은 관심을 끌고 있어 화제다.

이번 OST는 KBS 2TV '추노'의 OST '낙인'을 만들었던 김종천 작곡가와 OST의 제왕 임재범이 호흡을 맞춰 음원 공개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운명의 끈’ 작업에 앞서 임재범은 약 8년만의 정규 앨범 작업에 한창이라 시간을 내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드라마의 강렬한 분위기와 '운명의 끈'의 느낌이 자신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 작업 참여 제의를 받아 들였다고 알려졌다.

임재범이 이번에 부른 테마곡은 운명에 맞서 싸우는 외롭지만 가슴 뜨거운 남자 ‘선우(엄태웅 분)’가 등장할 때 사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임재범 특유의 거칠지만 호소력 있는 보이스가 이번 드라마의 감동을 크게 높여 줄 것으로 시청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에 따르면 지난 28일 방송된 '적도의 남자' 3회는 8.1%의 전국 시청률을 기록. 동시간대 방송된 MBC '더킹 투하츠'는 14.5%, SBS '옥탑방 왕세자'는 11.2%를 각각 기록했다.

이번 OST의 공개와 더불어 수목 드라마 경쟁에서 뒤쳐진 상황을 만회할 수 있을 지, 임재범의 '구원 투수'로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