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16.08.31 16:43

라사라패션전문학교,' 2016 여름방학 진로특강' 성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라사라패션전문학원(이하 라사라)은 지난 8월 17일부터 25일까지 패션 전공자들을 위해서 ‘2016 여름방학 진로특강’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사라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패션학과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라사라를 방문해 직무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특강의 경우 학생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분야 중 총 4개의 특강을 선정하여 진행했는데, 첫째 날 17일에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전략과 관련해서 고도소프트 고도아카데미의 김수용 차장이 진행했다.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패션학과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데 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창업 아이템을 선발하는 기준부터 효율적인 운영, 쇼핑몰 마케팅과 광고 진행 방법 등 창업 전반에 걸친 내용을 전했다.

▲ 2016 여름방학 진로특강 (라사라 제공)

그리고 24일 수요일에는 해외로 취업하려는 학생들이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인턴쉽교류센터의 전승진 실장이 K-MOVE를 통한 미국 해외 인턴쉽 연수과정에 대해서 강의를 했다. K-MOVE는 해외취업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준비과정에서 막막해 하는 부분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패션MD와 패션브랜드 디지이너 직무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는데 루이비통의 김정은 차장이 MD가 하는 세부적인 일부터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학생들과 함께 Q&A 시간을 가졌다.

또한, 브랜드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서 LF패션의 신혜선 디자인팀장이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취업하기 위해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제작하는 방법 등 취업과 관련해 중요한 팁을 제공했다.

한편 라사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로에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