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생활
  • 입력 2012.03.26 14:11

대기업 인적자원 필요에 따른 일본 유학과 어학연수 급증, 어떻게 준비하나?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취업난이라는 키워드는 이미 수년 전부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보다 나은 인력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인적 자원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보다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워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최근 각 대기업에서는 그러한 의도로 일본 유학생 확보를 위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청년들의 일본 유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일본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가로, 우리나라의 후기 자본주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일본에 통달한 인적 자원의 확보가 중요하다는 사회 인식이 퍼지고 있다.

여기에 기업들의 입사시험에서 외국어 능력과 국제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잦아지면서 일본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를 통한 일본어학연수를 신청하는 학생들이 날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일본 유학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자립정신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좋은 유학원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 단기 어학연수와 장기 어학연수를 주도하는 NHK유학원은 2012년 4월 단기와 7월 장기 일본유학 어학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2년 1분기 접수를 받고 있는 워킹홀리데이는 본인 상황에 맞는 사유서 및 활동계획서 작성까지 1:1 개인 맞춤 서포트가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합격 노하우를 전수한다. 비자발급이 어려운 워킹홀리데이는 희망 출국일이 결정된 경우 워킹홀리데이비자와 취학비자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동시비자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일본 동경지역에서는 와세다 외어 전문학교, 동경공과대 부속일본어 학교 등을 포함한 16개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으며, 오사카 지역에서는 메릭 일본어학교, J국제학원, 에르 학원, 관서외어전문학교 등 4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혜택과 함께 차별화된 1:1 개별맞춤 유학플랜으로, 귀국 후 진로 상담 및 취업 추천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NHK유학원의 일본 유학 및 일본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계획된 프로그램으로써, 한국 학생들이 일본 교육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올해는 외환은행 환율 우대나 학원비 할인 등을 통해 유학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알찬 일본 어학연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