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G캐릭터 ‘크렁크’, 피맥연합 테마 매장 ‘PBA’ 오픈

▲ YG캐릭터 ‘크렁크’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캐릭터인 ‘크렁크(krunk)’를 활용해, 피자와 맥주를 테마로 한 ‘PBA(PIZZA & BEER ASSOCIATION 이하’PBA’) 1호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PIZZA & BEER ASSOCIATION’의 약자로 ‘피자&맥주 연합’을 뜻하는 'PBA'는  YG의 대표 캐릭터로서 그 동안 크렁크가 추구해온 ‘패셔너블’, ‘힙합’, ‘스트릿문화’, ’고칼로리 음식’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를 테마로 한 F&B매장이다. 특유의 트렌디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오픈하게 됐다.
 
PBA는 단순히 크렁크 캐릭터가 담긴 제품과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크렁크가 ‘피자&맥주 연합’의 연합회장으로서, 본인이 좋아하는 피자와 맥주를 사람들과 함께 먹고 마시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PBA 1호점은 오픈 프로모션으로 PBA맴버쉽 카드를 소지한 회원에 한에 맥주 15% 상시할인을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새벽2시이며, 테이크아웃 및 딜리버리어플을 통한 서비스도 가능하다.
 
크렁크는 이하이의 '잇츠 오버' 뮤직비디오를 통해 팬들에게 처음 소개된 계기로 YG의 대표 캐릭터로 발전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 오픈한 테마 매장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니베아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는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