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2.03.23 15:03

'취업준비' 위해 일본 유학과 어학연수 관심 증가, 준비하는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청년 실업률이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가운데, 취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의 필수 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에서 그 이상을 요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각 대기업에서는 보다 질 높은 인적자원을 구하기 위해 유학 경력 구직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심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건은 일본 유학생. 일본은 경제적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나라로, 우리 경제의 후기 자본주의 이행을 촉진하기 위해 일본을 파악하고 있는 인력의 확보가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대기업의 입사 면접 등 자격 요건에서 외국어 능력과 국제성을 중시하는 풍토가 생기면서 일본 유학이나 워킹 홀리데이를 통한 일본 어학연수를 신청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국제 유학을 준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조건 중의 하나는 바로 유학원. 대표적인 일본 유학원인 NHK유학원은 일본 단기 어학연수와 장기 어학연수를 주로 시행한다. 현재 시행하고 있는 어학연수는 4월 단기와 7월 장기다.

2012년 1분기 접수를 받고 있는 워킹 홀리데이는 본인 상황에 맞는 사유서 및 활동계획서 작성까지 1:1 개인 서포트가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비자 발급이 비교적 까다로운 워킹 홀리데이는 희망 출국일이 결정된 경우 워킹홀리데이 비자와 취학 비자를 함께 준비할수 있는 동시비자도 가능하다.

한편 NHK유학원의 일본 유학 및 일본어학연수 프로그램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계획된 프로그램으로써, 한국 학생들이 일본 교육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