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음악
  • 입력 2012.03.22 12:18

1집 '이상형' 출시직후 차트 올킬 "역시 버스커버스커"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버스커버스커의 1집 발매 전 선공개곡 ‘이상형’이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22일 0시에 모습을 드러낸 버스커버스커의 신곡 ‘이상형’은 공개되자마자 멜론,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에 1위로 진입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드러냈다.

오전 9시 기준 현재 멜론,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올레뮤직과 다음뮤직에서도 막간의 차이로 2위에 랭크되며 그야말로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특히 이들의 차트 1위는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아직 1집 앨범도 내지 않은 신인 가수가 음원 발표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이례적인 일인데다 빅뱅, 2AM, 샤이니 등 대형가수들이 포진해있는 음악차트에서 일궈낸 성적이기에 더욱 빛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예능이나 음악 프로그램 출연 등과 같은 별다른 방송 활동 없이 발표한 신곡이기에 이번 결과에 대한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신곡 ‘이상형’은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1집을 대변하듯 장범준이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참가한 곡이다. 신나는 록큰롤 리듬에 버스커버스커만의 신선한 밴드 사운드와 더불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재미있는 가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음원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톡톡 튀는 가사 역시 버스커버스커답다” “노래 완전 신나요 하루 종일 들을듯” “기다린 보람이 있다” “중독성 강하네요” “버스커버스커의 이상형은 나?”등의 반응을 보이며 환호하고 있다. 

한편, ‘이상형’은 절로 춤을 부르는 멜로디에 맞춰 버스커버스커 멤버들이 어디선가 본 안무들을 총 동원해 즉흥적으로 개발한 댄스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개 예정이다. 이번 ‘이상형’ 뮤직비디오는 그야말로 즉석에서 기획된 것으로 최초로 1절만 담긴 짧은 형식의 뮤직비디오가 될 전망이다.

선공개곡 ‘이상형’의 호조로 더욱 기대감을 더해가고 있는 버스커버스커의 정규 1집 앨범은 29일 발매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