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2.03.22 09:41

'힙합왕자' 제이켠, 존박 'Falling'의 랩버전 공개 화제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2010년 정규앨범 [Re:birthday]의 타이틀곡 '쿨한 척'으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던 래퍼 J'kyun(제이켠)이 존박의 'Falling'을 커버한 곡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princejkyun)을 통해 공개된 커버곡 'Falling'은 단순히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에 그쳤던 기존의 커버곡들과는 달리 제이켠(J'kyun)이 직접 코러스 가사를 활용해 설정한 상황을 바탕으로 쓴 랩 가사로 존박의 'Falling'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노래로 샘플링해 재탄생시켰다.

또 버벌진트의 '좋아보여' 여자버전 보컬로 주목받았던 오수민이 새로이 코러스 부분을 녹음하고, 소울커넥션과 엽집엔터테인먼트의 수석 프로듀서인 진대호가 제이켠(J'kyun)의 요청에 맞춰 새롭게 편곡했다.

 

랩버전의 'Falling'을 접한 네티즌들은 "원곡보다는 슬픈 느낌이지만 제이켠의 랩이 들어간 새로운 느낌의 'Falling'도 너무 좋다.",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으면 좋겠다.", "미니홈피 배경 음악으로 깔고 싶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제이켠(J'kyun)은 "최근 발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존박 씨의 'Falling'을 너무 좋게 들어 팬들에게 나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해석한 'Falling'을 들려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속사 로맨틱 팩토리의 한 관계자는 "제이켠이 워낙 창작 욕구가 넘쳐나고 팬들에게 다양한 것을 들려주고 싶어 한다."며 "앞으로도 종종 팬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처럼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