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6.07.28 15:09

파인트리컴퍼니, 취업준비생 위한 무료 취업역량 강화 설명회 진행

▲ 인트렌치 컨설팅 신성무 대표가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파인트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실무교육 스타트업 파인트리컴퍼니(대표 서효승)는7월 27일 서초동 티오씨팩토리5층 로이룸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학생을 포함한 취업준비생 백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케팅 실무와 데이터 분석 등을 주제로 약 3시간에 걸쳐 열띤 강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전체 강의는 각각 한 시간씩 총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의는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파인트리 컴퍼니에서 운영 중인 실무교육 사이트 ‘파인트리 오픈클래스’의 인기강사 임현재 마스터가 담당했다. 

이어진 두 번째 강의는 취업정보 사이트인 리드미에서 기업 직무분석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마지막 강의는 빅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파인트리 오픈클래스의 인기강사이자 인트렌치 컨설팅 대표인 신성무 마스터가 진행했다.

현장에 참여한 대학생 정해림씨(23세)는 이번 설명회에 대해 “벌써 4학년인데 아직 진로나 취업방향을 명확하게 정하지 못했다”며 “평소 막연하게 생각했던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유익했다”고 평했으며 대학교 2학년이라고 밝힌 황채서씨(22세)는 “현재 마케팅 수업을 듣고 있어 궁금했던 점을 실무자 강사들이 쉬운 사례를 통해 풀어준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무료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 현장에 참석한 대학생, 취업준비생 전원에게는 파인트리 오픈클래스의 ‘구글 애드워즈 및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강의’ 무료수강권이 제공됐다. 파인트리 컴퍼니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취업역량 강화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파인트리 오픈클래스가 보유 중인 약 10여 개 직무/실무 분야 강의를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 한해 무료로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취업역량 강화 설명회를 기획한 파인트리 컴퍼니의 서효승 대표(36세)는 “나 역시도 취업난을 경험한 세대이기 때문에 단순한 점수 쌓기로 흐르는 취업전쟁의 현실이 안타까워 이번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아주 작은 가능성과 방향 제시만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는 충분히 큰 희망을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