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방송
  • 입력 2012.03.16 14:50

'불후의 명작', 한국 드라마 사상 최대 김치 물량 0.5t 동원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한국 드라마사상 최대 물량의 김치가 동원된다.

오는 17일일 첫 방송되는 종합편성TV 채널A의 주말드라마<불후의 명작>이 김치 전문드라마 이다보니, 소품으로 등장하는 김치 물량이 화제다.

제작사인 스토리티비는 “첫 회 청남대 만찬 장면에만 50여가지 김치가 등장하는데, 드라마가 진행되면 완성된 김치를 비롯, 김치 담그는 과정에 필요한 김치 등 모두 500가지 이상 김치가 나온다”고 전했다.

이어 "김치도 막 담근 김치, 익은 김치, 묵은지 등 드라마 실제 내용과 같은 상태의 김치를 공수하거나 현장에서 담근 후 촬영해 리얼리티를 최대한 살릴 예정이다"며 "김치를 맛있게 보이기 위해 인위적으로 색깔을 입히지 않겠다"고 

<불후의 명작>4회째에는 김치 종가집 자선행사 장면이 연출되며, 이에 필요한 김치는 100여명의 하객에게 김치를 선물하는 장면에서 두당 2kg씩 따지면 200kg에 상차리고 손님 대접하는 김치까지 하면 0.5톤이라는 것이다.

제작사측은 “현재 거의 매회 종가집, 김치회사, 설렁탕집 등이 등장할 예정이어서 20부작중 반 이상 나오고, 쓰다가 버리는 물량까지 치면 10톤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 “장시간 노출되는 김치는 어차피 먹을수가 없지만, 잠깐 보여지는 김치는 촬영 마치자마자 어려운 단체에 전달되도록 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